반 고흐, 그 위대한 여정

2020. 7. 28. 11:13문화인으로 거듭나기

6월 기획공연 뮤지컬 '빈센트 반 고흐'의 여흥이 사라지기 전 사천미술관에 열리는 빈센트 반 고흐의 레플리카 체험전을 관람하러 방문을 했습니다. 



때는 2020년 7월 5일 일요일 오전 10시 30분이었습니다. 이번 전시가 레플리카 체험전이지만 빈센트 반 고흐의 작품에 대한 해설(도슨트)이 있기에 작가의 인생과 작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 생각을 했습니다.



작년 사천미술관에서 전시했던 구스타프 클림트의 레플리카 체험전도 좋았기 때문에 이번 빈센트 반 고흐의 체험전도 기대를 했습니다.



이번 전시는 지난 7월 2일을 시작으로 8월 26일까지 전시됩니다. 빈센트 반 고흐(Vincent van Gogh) 레플리카 체험전으로 열리는 전시의 제목은  '반 고흐, 그 위대한 여정'입니다.



앞서 언급했지만 6월 기획공연 뮤지컬 '빈센트 반 고흐'에 이어 고흐전을 기획함에 따라 서양미술사에 있어 위대했던 작가 빈센트 반 고흐의 인생과 그의 작품 세계를 깊이 있게 알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번에 전시될 작품으로는 '고흐의 자화상', '해바라기', '별이 빛나는 밤에' 등의 대표적인 걸작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을 했지만 이번 전시도 하루 3차례 도슨트를 운영하여 작품에 대한 설명을 진행하기 때문에 그 시간에 맞춰 미술관을 방문할 경우 작가와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전시를 관람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작품 해설이 있는 시간에 맞춰 미술관을 방문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해설은 오전 11시, 오후 2시, 오후 4시입니다.



아시겠지만 아직 코로나 19가 완전히 종식되지 않은 상황에서 사회적 거리 두기를 진행하는 가운데 기획된 전시이기 때문에 미술관 입장 시 개인위생 상태에 대한 점검(마스크 착용, 알코올 소독, 발열 체크)과 방문자 인적사항 기록 후 관람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조금 여유 있게 방문하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