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대문 개편 작업을 완료하다

2019. 3. 15. 08:40

블로그 대문 개편 작업에 착수했습니다. 지금까지는 하나의 블로그에 일상의 모든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너무 방향성이 없는 블로그가 되어서 사진과 여행을 주제로 하는 내용을 따로 관리하기 위한 블로그를 만들었습니다. 분리를 위한 작업을 했지만 블로그 대문을 정리하지 못해 찾는 이가 거의 없었습니다. 활성화를 위해서 블로그 대문을 개편하였습니다.



타이틀 화면입니다. 타이틀은 드론으로 촬영한 사진과 글 중에서 최근 5개를 슬라이드 형태로 볼 수 있습니다.



다음은 '작가가 전하는 세상 사는 이야기'라는 내용입니다. 사진을 통해 세상을 바라 보고 세상을 나의 관점에 세상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다음은 '한 장의 사진미학'이라는 내용입니다. 한 장의 사진미학은 제가 사진을 배우며 읽었던 책의 제목이기도 합니다. 그 책을 읽으며 한 장의 사진 속에서 나만의 생각이나 감정을 담을 수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제 사진을 시작하고 배우는 입장이지만 처음부터 나의 길을 생각하고 사진을 배워나가고 싶습니다. 이곳에 그런 사진을 담고 싶습니다. 아직은 방향성을 찾지 못했습니다.



다음은 '많이 읽힌 글 목록(인기글)'입니다. 제 블로그에서 다른 사람들에게 많이 읽힌 글입니다.



다음은 '나, 너, 우리, 우리나라, 대한민국(최신글)'은 최근에 포스팅된 글 12개를 보여 줍니다.



다음은 '지구는 둥글다(360˚ VR Panorama)'입니다. 드론을 개별 사진을 촬영 후 PTGui라는 스티칭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제작한 360˚ VR Panarama Image를 소개합니다.




다음은 '문화인으로 거듭나기(문화생활)'입니다. 2019년 버킷리스트 중 하나로 문화인으로 거듭 나기라는 목표를 정했습니다. 지금까지는 영화가 대부분이고 가끔씩 음악회를 가는 정도가 전부였습니다. 이제는 연극이나 뮤지컬, 음악회 등도 보려고 합니다. 블로그는 나는 만들어가기 위한 도구입니다. 스스로 공약을 발표하고 공약을 지키기 위해 이곳에 관련된 글을 올릴 예정입니다.




다음은 'Sang's Studio(영상)'입니다. 이곳은 제가 드론이나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을 편집하여 올리는 곳입니다. FinalCut Pro를 배우고 있습니다. 시간이 더 필요한데 시간이 부족합니다. 지금은 컷 편집을 하는 수준입니다. 조금씩 영상을 올리면서 영상 편집하는 것도 독학으로 배워 나갈 예정입니다.



마지막은 '공지사항'입니다. 블로그를 통해 알리고 싶은 내용이 있을 때 이곳을 이용할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