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극복! 무관중 콘서트 2020 안방 트롯 콘서트

2020. 5. 25. 14:27문화인으로 거듭나기

코로나 19로 인한 각종 공연 및 행사가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시민들이 누릴 수 있는 문화향유의 기회가 박탈되고 예술활동에 종사하는 분들은 생활이 힘든 상황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에 사천 문화재단에서는 지역에서 활동하는 문화예술인들의 예술활동의 기회를 마련하고 시민들에게는 문화향유를 누릴 수 있도록 무관중 녹화 온라인 공연을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콘서트는 최근 종영된 미스터 트롯의 인기 몰이에 힘입어 다시 인기를 누리고 있는 트롯 콘서트로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트롯 가수들의 공연입니다.



공연 출연진은 (사) KBSJU 한국방송 가수 연합회 사천지회 소속의 혜능스님, 문수화, 김혜진, 배선아, 조용대, 하소영, 이효재 등과 (사)전국트로트가수예술인협회 사천지회 소속의 장솔, 이우빈, 소월, 허동순, 김지수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공연의 사회는 지역 공연 예술인인 박재범 씨가 진행을 맡았습니다. 



공연은 사전 녹화 후 사천문화재단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유튜브 등 온라인을 통해 송출되고 있습니다.



송출기간은 2020년 5월 13일부터 20일까지입니다. 



아마도 특별히 문제가 되는 상황이 아니라면 유튜브에서는 계속 송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온라인으로 지역 문화예술인의 공연을 관람하는 것이 익숙하지 않겠지만 코로나 19를 계기로 앞으로는 이런 형태로 지역 문화예술인의 공연을 보는 것이 보편화가 될 수도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처음이라 다소 미숙한 부분이 있고, 부족한 부분이 있더라도 이해하고 즐겁게 시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장 중요한 콘서트를 볼 수 있는 링크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유튜브를 통해 송출되고 있습니다. 



공연을 보면서 블로그 포스팅을 위해 새로운 가수가 등장할 때마다 화면을 캡처하고 있습니다.



놀라운 사실은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문화예술인이 참 많다는 것입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서 지역에서 활동하는 문화예술인들을 알게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벌써 마지막이 되었습니다. 사회를 맡았던 박재범 씨가 무대의 마지막을 장식하였습니다.



제 포스팅의 마지막은 사천문화재단의 공연 기획 의도입니다. 모두들 힘내시고 코로나 19를 잘 극복하는 사천 아니 대한민국이 되기를 바랍니다.


사천문화재단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각종 공연 행사에 출연이 중지된 상황에서 예술인 활동의 기회를 마련하고 일상의 회복을 원하는 시민들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여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한 무관중 녹화 온라인 공연 「안방 트롯 콘서트」를 기획하였습니다. 총 14명으로 꾸며진 ‘안방트롯콘서트’로 코로나로 인해 힘든 시민 모두들 힘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