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문화예술회관을 소개합니다

2019. 2. 23. 00:30Sang's 스튜디오

사천시 문화예술회관 전경


경남 사천시 삼천포대교로 471에 위치한 사천 문화예술회관은 21,576 제곱미터의 넓은 대지에 연건평 5,133 제곱미터의 지하 2층, 지상 3층 건축물로 843석의 대공연장과 192석의 소공연장 외에도 전시공간, 연습실, 분장실, 연기자 대기실 등 문화공간으로 조건을 완벽하게 갖추고 있으며, 공연장을 찾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넓은 주차시설과 카페테리아도 갖추고 있습니다. 문화예술은 하드웨어만 가지고 완성되지 않습니다. 양질의 좋은 콘텐츠 곧 각종 공연 및 음악회 등의 문화행사가 있어야 합니다. 사천시와 사천 문화재단에서는 사천 문화예술회관을 통해 지역 문화예술활동 진작과 창조적 활동 도모를 지원합니다. 전시실을 통해 지역 문학, 예술인들의 작품을 소개하며, 공연장을 통해 음악회, 기획공연, 인문학 콘서트, 뮤지컬 등 시민들의 문화복지 증대를 위해 좋은 행사들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문화체육공간


사천 문화예술회관은 사천의 바다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각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문화예술회관을 통해 각산으로 오르는 등산로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지금은 사천 바다케이블카가 놓여 쉽게 각산에 오를 수 있지만 이곳 문화예술회관을 지나 약수터, 송신탑, 전망대, 각산에 이르는 구간은 여전히 시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등산코스입니다.


편리한 접근성


2002년 처음 이곳에 문화예술회관이 완공되었을 때 너무 외딴곳에 자리를 잡은 것 아니냐는 말이 많았다고 합니다. 저는 복잡하지 않고 도로망이 좋아서 접근성에도 문제가 되지 않고 좋다고 생각합니다. 


넓은 주차장


무엇보다 넓은 주차시설은 각산을 찾은 등산객과 공연장을 찾을 이들을 수용하고도 충분할 정도입니다.



삼천포에 거주하는 시민들은 이곳 계단을 이용하여 걸어서 방문할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건축물


무엇보다도 이곳 사천시 문화예술회관은 멀리 푸른 바다가 보이고, 삼천포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또한 건축물의 디자인도 하늘에서 보면 토성이나 UFO를 닮은 듯한 형상을 하고 있습니다. 하늘에서 내려다본 사천시 문화예술회관은 포스팅의 마지막에 소개한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화예술회관 정문


이곳이 대공연장입니다. 기획공연, 음악회, 연주회, 뮤지컬 등의 행사기 이곳에서 이루어집니다.



공연이 있는 날이면 이렇게 건축물 외각에 조명이 들어오는데 밤마실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이곳은 각산 등산로와 연결되는 곳입니다. 



기획공연이 있는 날이라 저녁 늦은 시간에도 문화예술회관에 조명이 켜져 있습니다.



대공연장이 있는 건물 내부로 들어갔습니다. 이날 기획공연으로 연극 '그녀를 믿지 마세요'가 있고, 이후로도 뮤지컬과 연극제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대공연장


대공연장으로 들어왔습니다. 대공연장은 1층 관람석과 2층 관람석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2층에서 무대를 내려다본 사진입니다.


2층 관람석


아직 공연 시작까지 시간이 남아서 2층 관람석 사진을 찍었습니다. 편안한 의자, 따뜻한 느낌의 조명, 탁 트인 무대까지 연극과 음악회 등을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는 시설입니다. 2층은 거리감이 있지만 무대를 내려다볼 수 있어서 작품에 몰입할 수 있어 작품에 빠지고 싶은 분들은 2층을 선호할 것 같고, 연극과 같이 배우들의 호흡을 느끼며 동참하고 싶은 경우에는 1층 관람석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이곳 사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준비된 영상은 드론으로 촬영한 사천시 문화예술회관의 모습입니다.